Cheongdam Clinic
유방 검진
Cheongdam Clinic
유방 검진
전세계 여성암 1위, 유방암은 여성이라면 누구도 안전할 수 없습니다.
유방암은 초기 증상이 미미하여 자가 진단만으로는 정확한 확인이 어렵고, 자각 증상을 인지한 경우라면 이미 암이 상당히 진행된 상태일 수 있습니다.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95% 이상의 완치를 기대할 수 있으나, 재발률이 높고 다른 장기로의 전이도 잘되는 편으로, 병기가 높아지기 전 정밀검진, 전문의의 진단을 통한 조기 발견에 힘쓰는것이 중요합니다.
유방의 진단과 치료가 빠를수록 완치율, 생존율, 유방보존율이 올라갑니다.
유방암전세계 여성암 1위
조기발견95% 이상의 완치
빠른 진단·치료완치율, 생존율, 유방보존율 UP
Cheongdam Clinic
유방암 검사
청담영상검진센터에서는 디지털 유방 촬영술(맘모그래피), 유방 초음파 검사와 함께
대합병원급에서나 이루어질 수 있는 유방 MRI 검사도 원스톱으로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유방암 검사는 40세부터 매년 받기를 권하지만, 가족력이 있거나,고위험군인 경우 더 이른 연령부터 정기검진을 시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젊은 유방암이 많은 한국 여성의 특성을 고려해서 35세부터 유방암 검사를 받는것이 권유되기도 합니다.
유방암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검사 장비도 해상도가 좋은 장비여야 하고,
이를 판독하는 의사도 전문성이 높아야 합니다.
디지털 유방 촬영술
진단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인 GE사의
프리미엄 디지털 맘모그래피 장비
필립스 유방 초음파
필립스사 최신형 EPIQ Elite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탄성 초음파 장비
Cheongdam Clinic
청담 유방검진 포인트
그렇다면, 유방촬영술과 유방초음파 중 하나만 검사하면 안될까요?
우리나라 대부분의 여성은 유선조직이 상대적으로 많은 치밀유방입니다.
치밀유방인 경우 유방촬영술만으로는 유방암 진단율이 약 50%정도까지 떨어진다고 합니다. 따라서, 영상의학과 전문의의 진찰과 유방초음파는 필수적입니다.
또한, 미세석회화의 진단인 경우 유방초음파에서는 잘 보이지 않아 유방촬영술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유방암 조기발견을 위해서는 유방촬영술과 유방초음파를 함께 검사하는 것이 도움될 수 있습니다.
유방 검사비용 건강 보험이 적용 되나요?
2021년 4월부터 유방초음파 건강보험 적용!
▲ 위 경우 제외, 건강검진 목적으로 시행하는 유방초음파는 비급여 적용됩니다.
영상의학과 전문의
[ 남태훈 원장 ] Message
Cheongdam Clinic
CHEONGDAM
영상검진센터 & 산부인과에서는
국군서울지구병원 영상의학과장 및 청와대 의무실 대통령 자문의 경력을 보유한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판독한 후
다양한 Case에서 수많은 자궁·난소 질환 환자들을 치료해온 19년 경력의 숙련된 산부인과 전문의가
그 결과에 따른 치료 계획을 세워 오랜 시간 대기 없이 원스톱으로 해결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