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ongdam Clinic
검사부터 치료까지 원스톱
Cheongdam Clinic
검사부터 치료까지 원스톱
자궁, 난소 질환 치료의 첫 단계는 정밀검사를 통해 적합한 치료법을 찾는 것입니다.
진단에는 초음파 검사와 MRI, CT가 주로 활용되며 자궁, 난소 질환의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데에는 MRI가 가장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오랜 대기 없이
MRI 검사부터 판독
맞춤형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Cheongdam Clinic
정밀검사
진단에는 초음파 검사와 MRI, CT가 주로 활용됩니다.
초음파 검사
기본 영상 검사인 초음파는 가장 간단하게 어디서든 시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의사의 주관이 들어가기 때문에 병원마다 병변의 크기, 개수, 선근증 여부 등 소견이 달라질 수 있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MRI 판독
MRI 판독 역시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초음파에 비해 >훨씬 객관적인 판단이 가능하며 병변의 종류와 위치, 크기, 개수, 타입 등을 면밀히 파악하고 자궁내막과 근육층의 경계는 물론 주변부 장기까지 확인할 수 있어 폭넚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자궁근종의 개수가 많고 크기가 작을수록 MRI의 장점이 부각되며, 악성종양인 자궁육종을 진단하는 데에도 초음파보다 MRI검사가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CT
CT는 전반적인 상태를 보기 좋은 검사로 거대 근종의 크기나 개수는 알 수 있지만 작은 근종은 거의 구별하기가 힘들고 근종과 선근증 여부를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자궁, 난소 질환의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데에는 MRI가 가장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진단 정확도를 높이려면
[ 영상의학과 전문의 ] 와 [ 산부인과 전문의 ] 의
협진은 필수 입니다.